꿈을 여는 서울의 門문!

동대문구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복지관은 2016년 4월 동대문구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동안복지재단이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치유와 회복, 이용자, 지역주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위해 소통하는 협력자로 복지관이 추구하는 미션과 비전을 통해 책임을 다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복지관의 존재가치를 증대시키며 장애인과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복지관으로 거듭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찾아가는 서비스와 긴급돌봄의 확대, 민관네트워크로 지역사회 연대를 강화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 위기 사례에 대한 신속한 협력과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현장 중심 복지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맞춤형서비스, 장애인의 권익옹호 활동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주민, 장애인, 가족 등과 소통을 활발히 하고 복지관의 활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SNS(페이스북, 카카오톡 등)를 통해서도 폭넓게 소통하는 것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제안과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사회에서 중심에 서는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해 나갈 것입니다. 동대문구의 유일한 구립장애인복지관으로서 사업의 도약, 조직의 성장, 지역사회 정착의 과정을 통해 한층 성숙하고 단단한 조직, 건강한 조직으로 발전하도록 많은 부분 변화하고 지역사회와 나란히 함께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