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7월 월례회의

구분
기획홍보
작성일
2018-07-11

복지관 프로그램실1에서 7월 월례회의가 열렸습니다


팀별로 7월의 일정을 공유한 이후, 유럽으로 연수를 다녀오신 관장님의 나눔이 있었습니다.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는 우리나라와 유사하면서도 각 나라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 동물매개, 가족지원, 자립생활주택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주택 제공 등의 예시가 있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직접 가서 듣고 경험해보며, 타 국가의 사회복지분야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다음으로 기능향상지원팀 이예은 작업치료사의 자기소개 시간이 있었습니다. 본인을 '흥부자'라고 표현한만큼 밝은 모습, 앞으로도 기대합니다~^^ 

 

 

지난 7월 2일, 홈페이지가 멋지게 리뉴얼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을 거라는 생각에, 기획홍보팀에서 알아두어야 하는 몇 가지 사항을 안내하였습니다.

 

이번 홈페이지는 휴대폰에 최적화되어 있어 화면을 큼지막하게 볼 수 있고, 컴퓨터에서 확대/축소할 경우 크기가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또한 복지관 대표번호와 담당자 전화번호가 적힌 화면을 손으로 누르면 바로 연결됩니다. 이용자분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였답니다. 

 

 

지역연계팀에서 발달장애인 국가책임제 실현 과제에 대해 공유하였습니다. 총 8가지의 과제가 있는데, 발달장애인의 의미 있는 낮 시간 활동, 노동권, 주거권, 소득보장 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마음건강 아카데미의 알코올 중독, 우울, 자살에 관하여 전달교육이 있었습니다. 이용자분들과 상담 시 적용해보기 바랍니다.

 


 

 

기획홍보팀에서 이용자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였습니다. 뇌졸중, 심혈관계질환 등의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119 신고는 물론 신속하게 상급자와 상황을 공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계 사회복지현장실습생의 다부진 포부를 들어보았습니다. 환영합니다~~^^


 

하반기를 시작하면서 우리 직원들은 '장애인과 나란히'를 다시 한 번 다짐해봅니다. 화이팅!!